TIL)2024-02-14 애니메이션 숙련
2024. 2. 14. 23:35ㆍ내외 교육들/TIL
NPC에 적용할 애니메이션 해결을 위한 고찰
<문제>
캐릭터 에셋에서 상하좌우 움직이는 에셋을 가지고 해당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근데 이것을 어떻게 적용시키더라?
이런 말이 나온 이유는 먼저 문제점을 지적하자면 다음과 같다.
- 다른 개념으로 움직이는 NPC
해당 NPC들은 직접 입력이나 직접 position 값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NavMeshAgent()의 setDestination()을 가지고 이동한다. 기존에 배운 방식들은 플레이어를 getAxis 방식의 키 입력으로 움직이거나 콜라이더와 충돌해서 움직이는 적 움직임이였지만, 이번 움직임은 NavMeshPlus 라는 외부 패키지이자 2D 기반 AI Navigation이다. - 애니메이션 숙련 부족
아직은 배우는 중이지만, 애니메이션은 아트 쪽 기반이고 프로그래밍에 집중한 나머지 애니메이션 숙련에 아직 미치지 못하였다.
그래서 오늘 안에 해결하고자 노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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