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2-16 애니메이션 일단락으로 완성 및 최종 목표 정하기
2024. 2. 16. 23:39ㆍ내외 교육들/TIL
애니메이션의 고찰
NPC의 상호작용을 새 에셋을 받은 걸로 다시 고치고 나서, 애니메이션의 부적절한 흐름을 고치기 위해서 일단 NPC가 Agent의 Velocity의 값에 따라서 특정 애니메이션 실행 기준을 다시 분석해보았다. x와 y의 Velocity 값들이 어느 부분이 더 크면 상하좌우의 방향 애니메이션의 기준이 될 것 같고, 나중에 Idle 상태의 애니메이션도 실행시키기 위해서이다.
이 기준으로 다시 잡아도 좌우는 잘 되지만, 문제는 아직 상하 전환이 잘 안된다. 튜터님한테 피드백을 요청했지만, 일단 전체적인 게임 완성도를 목표로 두고 Idle 문제만 수정하면 될거 같다.
그리고 다음은 이번 주 주말동안 최종 완성 기한(2/23일까지) 완성을 목표로 두고 해낼 목표들이다.
이번주 주말동안(2/16~2/18) 완성 할 것들
- 애니메이션 ⇒ Idle 상태 진입완료 및 다른 프리팹들에게도 적용 완료
- 스폰 시스템을 완성할 것
- NPC를 스폰할 때 NPC의 속성을 초기화하는 기능을 완성할 것(NPC가 주문하는 메뉴, 타겟 및 파괴 지점 지정)
- 손님 NPC와 경찰 NPC의 스폰 밸런스를 완성할 것(경찰 NPC의 패널티의 기준을 중점을 두고 스폰 되지만, 일단 다른 팀원들과 협의를 할 필요가 있음)
- 스폰 시스템의 초기 완성을 목표로 둠
- 스테이지 :
- 간의 포탈 시스템 초기 구현(식당 내,외부로 NPC들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함)
- 다른 팀원이 필요로 하는 스테이지의 추가 기능을 구현할 것
최종 완성 목표(2/23일까지)
- NPC 종류 별 기능 구현 및 게임 플레이 상의 요소 완성
- 게임 플레이 상의 NPC 스폰에 버그를 많이 줄이면서 완성
- 낮 및 밤의 스테이지 기능 구현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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