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1-04 서브메뉴 구현 및 플레이어 UI 구현의 난항
2024. 1. 4. 23:41ㆍ내외 교육들/TIL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일단 플레이 화면의 인게임 메뉴의 기능 구성은 다음과 같다.
- 일단 InputSystem으로 'esc' 키를 적용하는게 조금 이해하기 까다로워서,
Update() 라이프싸이클 내에 GetKeyDown() 메서드로 'esc'를 감지한다. - 인게임 메뉴인 패널 오브젝트는 인게임 매뉴를 구성하는 버튼들을 자식으로 두며,
'esc'를 누름에 따라서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를 활성한다. - 메뉴를 활성화하고 플레이 되는 게임의 일시정지를 위해 Time 메서드의 timeScale값을 0으로 설정하여 게임을 멈춘다. 단 게임의 움직임을 위해선 해당 씬 전환 흐름에 따라서 수동으로 바꿔줘야 한다.
- 게임의 종료는 전처리기 함수를 사용해 에디터를 종료시키고, 실제 빌드 시 빌드된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수 있다.
인게임 메뉴의 초기 구성은 해결했지만, 계속 체력 UI를 몇 번이나 갈아엎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버렸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아무래도 이번 주는 꽤나 고생해야 할 거 같은 짐작이 든다. 최소 기능이라도 마무리 잘 되었으면 좋겠다.
'내외 교육들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2024-01-08 팀 과제 마감 (2) | 2024.01.08 |
---|---|
TIL)2024-01-05 체력 UI 시스템 완성 및 경험치 시작 (0) | 2024.01.05 |
TIL)2024-01-03 초기 UI들 구성 (1) | 2024.01.03 |
TIL)2024-01-02 심화 팀 과제 시작 (1) | 2024.01.02 |
TIL)2023-12-29 올해의 마지막 평일 (1) | 2023.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