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1-04 서브메뉴 구현 및 플레이어 UI 구현의 난항

2024. 1. 4. 23:41내외 교육들/TIL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일단 플레이 화면의 인게임 메뉴의 기능 구성은 다음과 같다.

  • 일단 InputSystem으로 'esc' 키를 적용하는게 조금 이해하기 까다로워서,
    Update() 라이프싸이클 내에 GetKeyDown() 메서드로 'esc'를 감지한다.
  • 인게임 메뉴인 패널 오브젝트는 인게임 매뉴를 구성하는 버튼들을 자식으로 두며,
    'esc'를 누름에 따라서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를 활성한다.
  • 메뉴를 활성화하고 플레이 되는 게임의 일시정지를 위해 Time 메서드의 timeScale값을 0으로 설정하여 게임을 멈춘다. 단 게임의 움직임을 위해선 해당 씬 전환 흐름에 따라서 수동으로 바꿔줘야 한다.
  • 게임의 종료는 전처리기 함수를 사용해 에디터를 종료시키고, 실제 빌드 시 빌드된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수 있다.

인게임 메뉴의 초기 구성은 해결했지만, 계속 체력 UI를 몇 번이나 갈아엎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버렸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아무래도 이번 주는 꽤나 고생해야 할 거 같은 짐작이 든다. 최소 기능이라도 마무리 잘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