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1-02 심화 팀 과제 시작

2024. 1. 2. 21:12내외 교육들/TIL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심화 팀 과제 S.A. 정리

팀 과제 주제 정하기

먼저 우리 팀은 기본 기능 구현에 적합한 장르, 뷰, 진행방식, 컨트롤 등의 게임을 정하였다. 2D 로그라이크 횡스크롤 뷰 방식에, 체력 수치의 플레이어 데스 설정, 키보드를 통한 컨트롤 등의 초기 게임 시스템을 정리하였다.

 

참고 게임들 정리

이것이 내가 참고해야할 게임들이다. 이것들을 참고하여 2D 로그라이크 게임에 대해 잘 알아보자.

 

플레이 UI 구성 초기안

플레이어 UI의 초기 구성이다. 팀원들과 상의해서 어떤 좋은 UI 배치가 무엇인지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경험하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나의 역할은 UI, 인벤토리 시스템 구현이다. UI의 전체적인 구현은 물론 아이템 교환이나 장착으로 스텟 변화 등을 바꿔야 하는 인벤토리 구현 담당을 맡았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교육 과정의 마지막 주차인 심화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리 조원들 중 한 명이 건강 문제로 하차하고 남은 4명이서 진행해야 하는
프로젝트 2개 중 하나인 심화 팀 과제 프로젝트 이다.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여기서 여태까지 쌓은 노하우를 모두 활용해야 한다.
물론 처음 하는 것들이 있다면 빠르게 배워나가야 하고 말이다. 이제 최종 프로젝트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한다. 취업을 위해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