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1-19 NPC 구현 및 움직임의 초안
2024. 1. 19. 21:33ㆍ내외 교육들/TIL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어제 튜터님이 말해주신 조언 중 NavMesh2D에 대해서 고민을 해봤다.
과연 이걸 가지고 구현하고자 하는 최종 프로젝트의 NPC의 움직임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가 그것이다.
일단 NavMesh 에셋에 대한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주로 3D에서 사용하는 에셋으로,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보다 현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AI 기술이다.
- 움직이는 표면 상에 Bake로 구워내는 기능으로,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장애물에 피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움직이는 오브젝트는 타겟과, 장애물, 움직이는 발판에 따라서 움직임의 형태를 구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만일 NavMesh 2D(https://github.com/h8man/NavMeshPlus) 패키지를 사용해서
움직임을 구현한다면, 아이디어 초안은 다음과 같다.
- NavMesh의 이상적인 사용법은 움직이는 NPC는 적으로 구현되 플레이어(타겟)을 따라 가는 메커니즘이 가장 쉬움
- 손님 NPC에 navmesh를 적용시킨다면,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앉을 수 있는 오브젝트 목표를 타겟으로 두는 것이다.
- npc가 목표에 닿았을 때, 목표의 타겟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다른 npc는 삭제 지점으로 이동한다.
이걸 구현하기 위해선 먼저 기초 NPC 구현이 필요하다.
일단 임시 씬을 만들어서 기초 NPC 틀을 잡고 구현을 시도해볼 예정이다. 그래서 나에겐 힘든 시간이 될 수 있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개발한 것보다는 계속 배워야 할것들이 많았고, 앞으로도 개발과 병행해서 해야할거 같다. 무엇보다도 주말에도 개발을 진행할 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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