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1-15 기획완료 설계시작
2024. 1. 15. 21:13ㆍ내외 교육들/TIL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주말에 기획을 담당했던 팀장 분이 게임 흐름에 대한 기믹을 정리해서 공유하였다.
확실히 팀장 분이 초기 기획에서 어느정도 방향성을 계속 잡아준 덕분에, 기획 과정에서 인지하지 못한 부분들을 잡아주는 것을 느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팀장의 역할은 개발의 방향 리더부터 프로젝트 소개까지 해야하는 막중한 역할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괜히 힘든 자리는 아니다.
튜터님이 조언한 대로 기획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설계를 시작해야 한다.
먼저, 우리가 해야 할 설계의 최소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기능별 클래스를 나타내는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기
- 게임플레이 과정의 와이어프레임을 세분화하여 명시할 것
우리 조는 이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는데에 내일 오전 중으로 최소 완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생각해보면 최종 프로젝트 시작 기간이 얼마 안남았을 때, 처음 생각했던 것은 내가 팀장이고 내 주축으로 팀을 만들려고 한
생각이 있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너무 위험한 생각이였다. 만들고자 했던 목표과 명확하지 않고, 기획부터 테스트까지의
경험도 부족할 뿐 더러, 과연 팀을 이끌 의욕이 있는지도 불확실한데 무턱대고 내 중심의 팀을 만든다는 것은 아직는
무리인거 같다. 지금 속한 팀에서 어떻게든 최선을 다해서 경험을 쌓을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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