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4-01-12 게임 기획의 어려움
2024. 1. 12. 21:02ㆍ내외 교육들/TIL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기획의 심화로 어제 정했던 게임의 컨셉 및 장르에 대해서 확립된 후에, 좀더 심층적인 게임 기획을 정하기로 했고, 게임 플레이 기믹 확립(밀주 판매 관련), UI 초기 구상도, 임시에셋 조사 등으로 시작하였다.
내가 맡은 것은 게임 플레이 기믹 확립으로 어떤 플레이 방식으로 정할지 많은 고민을 하였다. 탑뷰 부터 게임 플레이 스테이지의 구성 및 나오는 npc들의 관계 등도 생각하였다. 다만 기획을 배운 팀장분이 제시한 게임 플레이 기믹에 대한 정리를 보고 나서 내가 작성한 기획들이 뭔가 난잡하다는 것을 느꼈고, 거기서 좀더 기획에 대해서 알아봐야 할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당장은 다음주부터 개발을 시작해야 한다. 기획을 좀 더 잘 알게된다면, 개발할 때도 문제가 없을 수도 있을것이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하루에 알고리즘 문제풀이, TIL 작성도 있지만, 이젠 기술면접 준비도 해야 한다.
2달은 진짜 바쁠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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