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3-12-01일자 일지 작성

2023. 12. 1. 21:51내외 교육들/TIL

1. 오늘은 뭐 했냐?

팀 과제를 주로 진행하면서, 오전 및 오후 스크럼을 통해서 각자 역할을 재조정하고 만든 결과물을 깃허브로 통합하는 과정을 거쳤다.
그와 동시에 알고리즘 문제 풀이와 실력 향상을 위한 튜터 님의 수준 별 특강을 들었다.

 

2. 오늘은 뭐를 개발하거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행동을 했냐?

어제와 똑같이 내가 맡은 기능 개발을 우선시 했다. 다음은 기능 구현을 포함한 활동을 종합하였다.

  • 나의 역할인 공과 패들의 기능에서, 어제까지 패들의 움직임이 가장자리에 있는 벽들을 통과하는 현상을 해결하였다.
    다만 그 과정이 물리 충돌을 건드는 것 보다는, 임의로 정한 지점에서 정지하도록 기능을 정하였다. 이 부분은 일단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만약에 물리 충돌을 보다 세분화해서 컨트롤 할 수 있다면 구현해보도록 할 것이다. 
  • 그리고 공의 튕김에서 가장자리의 벽에 끼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공의 방향을 OnCollisionEnter2D 메서드를 추가하고, 
    충돌하는 오브젝트의 태그 값에 따라서 방향을 바꾸도록 코드를 작성, 튀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아직은 좀더 테스트가 필요하고,
    작성한 코드도 외부에서 지식을 얻고 작성한 거라 리뷰가 조금 더 필요하다.
  • 실력 향상 특강에서는, 유니티의 장점 및 현황, C# 부분에서는 dictionary와 delegate에 관한 개념 부분에 대한 내용을 들었지만,
    아직은 이해하기 어려워서 복습 시간이 좀 필요하다.
  • 마지막으로 저녁 스크럼 과정에서 모두가 구현한 작업 브랜치 들을 하나의 리포지토리로 PR(Pull Request)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오류가 없는지 점검하였다.

 

3. 마치며

팀원 모두 기능 구현을 하느라 고생이 많았다. 그들이 열심히 하는 만큼 나도 잘 따라가서 넘어갈 수 있는 실력이 되었으면 하면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