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1. 23:49ㆍ내외 교육들/TIL
1. 오늘은 뭐 했냐?
계속 팀 과제 텍스트 던전 RPG를 구현하기 위한 노가다는 계속 진행되고 있다. 따로 특강은 없었으며, 이제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제출하는 하루의 루틴이 되었고, 내일 22일까지는 어느정도 완성을 해서 팀 별로 제출해야 한다.
2. 오늘은 뭐를 개발하거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행동을 했냐?
솔직히 말해서 약간은 갈아 넣었다. 새벽 3시까지 하고 7시에 일어나
내가 담당을 맡은 리워드 씬을 어느정도 구현하는 것이 오늘의 목표였다.
다음은 내가 구현한 기본 기능들의 목록이다
1. 배틀 승리 시, 플레이어는 골드와 경험치를 지급한다.
2. 배틀 실패 시, 플레이어의 골드는 유실된다.
3. 경험치가 일정 임계치 수치를 넘어서면, 레벨업이 되며 레벨 상승에 따른 레벨 임계치 또한 상승한다
4. 보상 지급 후, 다음 행동을 선택하는 목록이 출력되며, 화살표 방향과 엔터를 통한 조작이 가능해야 한다.
1~3의 기본적인 기능 틀은 만들어 두었고, 4번은 저녁 스크럼 전까지 구현은 시도해두었는데, 두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씬을 선택하는 항목들의 위치가 구현된 위치에서 떨어진 곳에 표시되며, 짤린 채로 나와 있었다.
나머지 하나는 화살표 방향이 먹히지 않으며, 목록이 바로 최신화가 되지 않았고, 바로 나와야 하는 것이 엔터를 치면 나오는 점이다.
이와 같이 기능들을 구현하고, 브랜치를 통합시키고 관리하는 자세한 방법을 오늘도 다른 팀원분한테 많이 배웠다.
다음은 배운 기능들의 순서라고 말해두고 싶다.
(깃허브 브랜치) 내 기능을 통합 브랜치에 머지 한 후 사이클 순환
- 스크립트에서 기능을 추가 후 Fetch 최신화 후 commit 작성(+description 작성)
- push origin 선택
- Pull Request 선택 후 브라우저의 Pr 작성
- 오류 있으면 오류 선택 후 수정 한 후에 Make a resolved 선택 후 commit merge 선택
- confirm
- 후에 나의 브랜치들을 삭제 후(자동 선택 옵션 X), 추가 기능을 구현할 나의 브랜치 추가 후 publish 선택
아직은 익숙치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배운 것이고 다시 세세히 배워야 한다.
3. 마치며
갈 수록 이것저것 배우고, 역설계 식으로 다른 팀원들의 코드를 리뷰하면서 배워야 한다는 것이
솔직하게는 너무 낯설고 힘이 든다. 게다가 타인한테 배움을 받는 것이 나에겐 머뭇거리는 것이 많다.
다시 한 번 더 명심하게 하자면, 나에겐 몇개월의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이 배우고,
실력을 증명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및 모작 등의 이러한 물들을 만들어야 한다.
이게 나의 최우선 순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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