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_07_18)게임에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들
2024. 7. 18. 23:43ㆍ내외 교육들/TIL
책인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 에 대한 책에 대한 내용들을 앞으로 풀어나자고자 핵심 개념들을 먼저 정리한다
다만 좀 더 공부가 필요한 것은 기울임꼰과 밑줄을 넣어서 나중에 심층적으로 공부 후에 정리할 것이다.
C# 개념
- 스태틱
- 이벤트
- 델리게이트
- 제네릭
- 직렬화
유니티 엔진 기능
- 프리팹
- 유니티 이벤트와 액션
- ScriptableObject
- 코루틴
디자인 패턴들
- 싱글턴
- 상태 패턴
- 이벤트 버스
- 커맨드 패턴
- 오브젝트 풀 패턴
- 옵저버 패턴
- 방문자 패턴
- 전략 패턴
- 데코레이터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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