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_07_18)게임에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들

2024. 7. 18. 23:43내외 교육들/TIL

  책인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 에 대한 책에 대한 내용들을 앞으로 풀어나자고자 핵심 개념들을 먼저 정리한다

다만 좀 더 공부가 필요한 것은 기울임꼰과 밑줄을 넣어서 나중에 심층적으로 공부 후에 정리할 것이다.

 

C# 개념

  • 스태틱
  • 이벤트
  • 델리게이트
  • 제네릭
  • 직렬화

유니티 엔진 기능

  • 프리팹
  • 유니티 이벤트와 액션
  • ScriptableObject
  • 코루틴

디자인 패턴들

  • 싱글턴
  • 상태 패턴
  • 이벤트 버스
  • 커맨드 패턴
  • 오브젝트 풀 패턴
  • 옵저버 패턴
  • 방문자 패턴
  • 전략 패턴
  • 데코레이터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