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엔진 버전 별 넘버링 및 관리
[참고 사이트]
https://wergia.tistory.com/320
[Unity] 유니티 버전 넘버링과 LTS
개발단에 가입하여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를 후원해주세요!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과 함께 게임 개발을 공부하는 베르입니다! 게임 개발에 도움이 되는 강좌들을 올
wergia.tistory.com
(안타깝게 돌아가신 베르님의 자료를 바탕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부디 좋은 곳에서 잘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엔진 넘버링
2022.3.27f [LTS] 를 예시로 보면
Major.Minor.Patch
로 구분한다.
Major : 이전 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은 많은 기능 추가와 변경을 표시하는 넘버링으로,
이 숫자를 기준으로 엔진을 구분한다.
Minor : 이전 버전(Major 내에서) 호환이 되면서 기능 추가가 있는 넘버링입니다.
Patch : Major와 Minor 버전 내에서 호환이 가능하면서 대부분의 버그 수정이 된 넘버링입니다.
만약 게임 개발 중에서 엔진 업데이트를 이루어내고자 한다면 패치와 마이너 버전 내에서만
버전 수정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메이저 버전 변경을 진행하면 진행되었던 기존 버전의 환경과
오류 충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
LTS
Long Term Support(장기 지원)의 약자로 엔진 넘버링 옆에 표기된다.
표기 이유는 이전 버전의 에디터로 개발을 진행해오던 프로젝트가 버전 업데이트로 메이저를 무작정 올린다면
어떤 문제를 발생시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기 지원 표기를 해주고 계속 업데이트를 지원함으로써, 이전 버전으로 개발하는 개발자들에게 최대한
안정적으로 개발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