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교육들/TIL
TIL)2024-02-29 기능 개선 중...
LongRunnner
2024. 2. 29. 20:58
피드백에서 고쳐야 할 것들 정리
- 손님이 기존 플레이어의 위장 상태를 실시간에서 받는 것에 비해, 경찰의 위장 검문이 시작될 시에 하는 걸로 바꿈(O)
- 경찰의 심문 시간을 변경(5초 → 3초)
- 술 손님의 행동 패턴을 수정 ⇒ 휴일 주말에 좀더 고민을 해봐야 할거 같음 <기존 - 심문 시작할 시>
- 가게에서 바로 뛰쳐나감
- 술에서 음식으로 바뀌는 것
- 메뉴에 연막을 넣어 무슨 주문을 하는지 확인못함
- 손님이 주문을 시작하면 손님 주변에 원형 UI를 나타나게 해 남은 시간을 표시하게 함(젤다야숨의 링크 스테미나 게이지처럼)
- 스폰 시스템 대대적인 개선 ⇒ 이에 필요한 것은 플레이어 데이터 확인이 필요, 아이템의 소지 여부를 확인 스테이지 일 수에 따라서 손님과 경찰의 스폰 수량 및 빈도를 다르게 함
- 마감 시간에 따른 손님의 행동패턴 변경
- 주문 전 식당으로 들어가려고 하는 손님은 식당 밖에서 못들어오게 해 바로 자가 파괴 지점으로 이동
- 이미 식당으로 들어왔으나 마감이 끝났다면 주문을 하지 말고 바로 입구 밖으로 나가게 하도록 함
모의 면접에서 내가 고쳐야 할 것
자기 프로젝트에서 무슨 역할을 맡았는데, 역할의 기능 개발에서 무슨 기술을 사용하는지에 잘 설명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
기술을 배우긴 했어도, 그것을 입으로 직접 설명하는 경험이 부족할 뿐더러, 내가 만든 기술에 무슨 기술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부족했다. 이에 대해선 내가 만든 것들을 확실하게 알고, 이걸 말하는 연습이 중요하다.
그리고 길게 말하는 것보다는 두괄식으로 짧게 한 두 문단으로 말하는 것으로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