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교육들/TIL
TIL)2024-02-15 애니메이션, 스폰, NPC....
LongRunnner
2024. 2. 15. 23:41
진행사항 보고
해당 NPC에 들어갈 애니메이션들과 애니메이터의 트랜지션 연결을 완료하였다. 이에 따른 NPCController 스크립트에 agent Velocity 값에 따른 x와 y position 값의 변화량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작동시켰다. 결과는 방향대로 움직였지만 아직 위 아래 애니메이션 전환이 잘 안되는 상황이여서 내일 다시 한번 점검할 것이다.
스폰 시스템은 기존엔 빈자리에 해당하는 게임 오브젝트 리스트들을 인덱스만 따로 뽑아 내여서 리스트 삽입 및 빼기로 빈자리를 체크하였지만, <int, bool> 형태의 딕셔너리를 통해서 빈자리 체크 메커니즘을 구현하였다. 해당 게임 오브젝트에 해당하는 리스트의 인덱스 순서들을 딕셔너리의 키 값으로 넣고 빈자리이기에 false로 선언하였고, 만약 모든 bool 값들이 사람이 있다는 true 값이 된다면 스폰을 일시 중지하는 것으로 조건을 걸었고 테스트 해본 결과 성공이였다. 다만 테스트 씬에서 테스트 한것이기에 완벽하지는 않다. 이제 실제 씬에서 작동되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