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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2023_11_2일차 일지 작성
LongRunnner
2023. 11. 2. 20:58
1. 오늘은 뭐 했냐?
4주차 강의 과정과 5주차 강의 반 정도 나가고,
미니 프로젝트 제출을 위한 개발 및 영상 촬영, 깃허브 업로드 등을 하였다.
그 중에서 깃과 깃허브 사용을 위한 복습도 마무리 지었다.
2. 오늘은 뭐를 개발했냐?
4주차 게임 개발 진도를 마무리하고 미니 프로젝트를 위한 추가 기능 구현을 진행하였는데,
여기서 많은 시간을 할애해 버렸고, 여러 난관도 부딛치면서 기능 구현을 시도 했지만,
결국 버그 투성이인 기능 밖에 구현하지 못했다.
- 두 가지 기능 중 하나인 카드 뒤집을 때, 짝이 맞거나, 틀릴 시에 나는 소리들은 간단한 코드 수정으로
고쳤으며, 이에 자신감이 붙어 2주차에 게임 종료시 나온 패널을 적용시켜 많은 결과값을
보여주려고 시도했다. - 최소 기록을 PlayerPrefs 메서드를 활용해 최소 기록을 갱신할 때 저장하고, 게임 종료 후 최소 기록을
나오도록 시도했고, 카드를 맞출 때마다 카드 매칭 시도 수도 기록하여, 이것도 결과 값에 나오도록
시도했으며, 매칭 시도 수는 정상으로 나왔다. - 근데 치명적인 버그가 나왔다. 패널은 조건대로 나오는데, 특수한 조건에는 나오지 않았다.
제한 시간 30초가 지나면 정상적으로 나오고, 다시하기로 게임을 시도 했지만 최소 기록을 달성해도
게임이 종료가 되지 않는 문제와, 나중에 정리할 때 나왔던 최소 기록조차도 갱신이 되지 않는
버그가 생겨났다.
3. 마치며
위의 버그들을 고치느라 많은 시간을 할애해버렸고, 결국 버그 투성이로 이상한 결과로 제출할 수 밖에 없었다.
문제를 다시한번 생각해보자면, 애초에 이 게임은 끝나면 간단히 종료 타이틀이 나오고 누르면 다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이였는데, 2주차 때 배운 것들을 그대로 적용시킬 때 어떠한 논리대로 실행이 되는지를
파악하지 못한 것이 치명적인 버그가 생겨나는 문제라고 본다.
여기서 내가 컴퓨터 공학이나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생기는 단점이, 정밀하게 시스템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파악하지
못하고 이상한 결과로 나올 수 밖에 없도록 문제가 생길거 같다.
그래서 이번 부트 캠프를 통해서 이러한 문제점을 고쳐나갈 필요가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