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교육들/TIL

TIL)2024-01-16 설계완료 본격적인 개발 시작

LongRunnner 2024. 1. 16. 23:15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기획 과정은 어느정도 마무리 되었고 이제 본격적인 개발 과정에 들어섰다.

현재 프로토타입을 목표로 한 개발 분담은 
플레이어, 마피아, 데이터, 맵/오브젝트, NPC, 기타(메뉴 및 환경설정)으로 기획 및 와이어프레임을 통해 분담했다.

와이어프레임과 기획한 것들을 분석해서 팀원들과 이렇게 개발 역할들을 분담했다.

나의 역할 - Map/Object, NPC

Map)

  • 화면의 이동은 어떻게 할까?
  • 낮과 밤의 구별법
  • 맵의 이동과 정보
  • 맵의 확장과 추가

(하나의 씬에서 가게 내부 및 외부, 밤이 한번에 동작한다)

Npc)

  • Npc의 이동
  • Npc의 구별
  • Npc와 상호작용

(직원들도 급여를 받는다)

 

그리고 알고리즘을 풀면서 어려웠던 것에 대한 풀이를 어느정도 분석을 했는데 
다음 메서드들이 해당 알고리즘을 풀 수 있는 방법들이며, 이것들을 내일 다시 한번 찾아보고 배워야겠다.

String.CompareTo

[C#] IEnumerable 인터페이스

[C#-Linq] OrderBy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본격적인 개발이다 이젠 빡세게 해야 한다. 일단 내일 목표는 맵 오브젝트의 초기 설계 구현을 목표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