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교육들/TIL
TIL)2024-01-03 초기 UI들 구성
LongRunnner
2024. 1. 3. 21:50
오늘 배운 것 및 개발 과정
일단, 메인 메뉴와 설정을 구성하는 버튼, 슬라이더 바, 토글 버튼을 임시로 배치, 메인 메뉴의 버튼들 중 게임 시작, 옵션, 게임 종료에
해당하는 버튼에 초기 기능들을 구현하였고, 플레이 할 임시 씬에서 플레이어의 HUD를 구성하였다.
플레이어의 구성 항목은 다음과 같다.
- 플레이어의 초상화 or 장착 무기 이미지를 표시할 이미지
- 플레이어 HP, MP(임시로 한걸로, 게임 시스템에 따라 바뀔 수 있음)
- 경험치 UI
- 보스 체력 HP 바
- 미니맵
등 해당하는 위치의 오브젝트를 임시로 구성하였고, 플레이어의 체력 및 마나(임시)의 UI 임시 구현을 해두었다.
하루 마무리 및 내일 할 것
당장 해야 할 것은 초기 시스템들을 빠르고, 임시만이라도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므로, 최대한 해당하는 자료들을 찾아서 배워나간 다음
기능 구현을 해야한다. 빠르면 목요일 늦으면 금요일에 완성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