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교육들/TIL

TIL)2023_10_30일자 일지 작성

LongRunnner 2023. 10. 30. 20:16

1. 오늘은 뭐 했냐?

스파르타 코딩클럽의 국비지원 과정인 유니티 게임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

참여하게된 이유는 개발자 취업에서 게임 제작에 대한 취업 어필이 부족하고
팀프로젝트 협업의 실력을 쌓고 싶었다.

5개월동안 최대한 많은 실력과 성과를 쌓아서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2. 오늘은 뭐를 개발했냐?

강의를 통해서 간단한 클릭형 비 피하기 게임을 개발하게 되었다.

기본이지만 나의 유니티 지식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다는 취지는 좋았다.

기본에서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던 지식은 뭐냐면

  • GameManager의 사용법과 필요성을 다시 알게 되었다
  • UI Canvers, Text, Image, Panel 등의 활용을 되새기게 되었다
  • Collider, Rigidbody 등의 컴포턴트들을 오브젝트에 붙이는 법과 활용법들을 알게 되었다

3. 마치며

앞서 사전캠프 수강생들을 뒤따라 잡고, 내가 속한 팀의 맴버들에게 개발 도움을 주기 위해선 좀더 빠르게 강의를 마치고 숙지해야 한다. 컴퓨터전공 출신에 유니티를 활용한 경험이 있다면, 그것이 도움을 주기를 빌며 내일 하루도 빠르고 정확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