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 교육들/TIL
TIL)2023-12-08일지 새로운 조 편성과 과제 폭탄
LongRunnner
2023. 12. 8. 23:35
1. 오늘은 뭐 했냐?
새로운 조 편성이 시작됨과 동시에 심화 개발 강의가 지급되었다. 그리고 오늘은 역량 강화 수업에서 제너릭, 오브젝트 풀 등의 개발에 필요한 지식들을 한번 더 피드백 받는 시간을 가졌다.
2. 오늘은 뭐를 개발하거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행동을 했냐?
새로운 조의 인원은 나를 포함한 6명으로써, 서로 인사 및 자기소개를 한 후, 2주동안 지켜야 할 팀원 약속, 코드 컨벤션 등의 팀의 내실을 다졌다. 다음은 오후엔 강의와 튜터님 주관인 역량 강화 특강을 들었었다.
다음은 오늘 배운 내용의 대략적인 목록이다.
- 스크립터블 오브젝티브 : 유니티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데이터 컨테이너블 기능으로써, 오브젝트에 들어가는 데이터들을 인스펙터로 관리 가능할 수 있다.
- 레이어 비트 연산 : 오브젝트들의 레이어들을 검사하고 조작해 물리적 충돌, 레이케스팅, 카메라 렌더링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오브젝트 풀 : 안쓰는 오브젝트들을 집합으로 괸리하는 기능으로, 비록 게임 오브젝트가 아니어도 대기 중에 봅아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활용 이유는 성능 향상 및 메모리 관리를 뽑을 수 있다.
- 제네릭 : 일명 마법 상자, 다양한 타입을 담을 수 있는 기능으로, 코드의 사용서오가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타입에 대한 제한이 없음, 또한 사용자 정의 클래스나 메서드도 작성할 수 있다. 다만 타입에도 약간의 제한이 있으며, 제한이 있을 경우 where 절을 사용한다.
3. 마치며
이번 주 부터 난이도랑 만들어야 할 양이 높아졌다. 정신 빠삭차리고 이 악물고 할 수 밖에 없을거 같다.